유형별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들
유형별 지방흡입 재수술 케이스
지방흡입은 이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시술되는 성형수술이 되었어요. 여러 수술과 마찬가지로 지방흡입 역시
부작용과 합병증이 있으며, 지방흡입 재수술의 발생이 점점 많아지는 지금 수술 후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재수술을 하는 유형별 경우
- 추가적으로 더 많은 사이즈 감소를 원하시는 경우
- 국소적인 지방제거로 체형의 불균형이 생긴 경우
- 과도한 지방제거로 인하여 울퉁불퉁한 표면이 생긴 경우
1. 추가적으로 더 많은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경우
-> 지방흡입 수술은 피부와 근육 사이에 있는 지방층만을 제거하여 성형하는 수술이며 따라서 체형성형 측면에서 한계가 있는 수술임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지방 조직을 과다하게 제거하면 피부과 근육이 유착되는 등등 합병증 발생이 많아지고, 또한 지방층에 구멍을 뚫어서 지방을 제거하므로 완전한 지방제거가 불가능한 수술이므로, 적당한 지방량을 남겨 체형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지방흡입의 목표입니다. 지방흡입 수술후 평균 지방층 두께의 감소는 저희 비너스의원의 통계에 의하면 약 31% 였습니다. 더구나 지방층이 두꺼운 고도비만인 분에서의 지방제거나 국소적인 범위의 지방제거 수술은 사이즈 감소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지방조직이 여전히 남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방흡입 수술후 체중 조절을 실패하여 체중이 늘었다면 지방흡입 부위도 다시 살이 찔 수가 있습니다. 물론 수술을 받지 않는 부위의 지방조직은 더 많이 살이 찝니다.
해결 방법은 비교적 쉽습니다. 지방 제거가 되지 않는 부위에 대한 추가 수술이나 동일 부위에 대한 재수술을 받아서 다시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윗 사진의 경우 저희 비너스의원에서 복부 지방흡입 재수술을 받았던 분으로 재수술이지만 제거된 순수지방량은 1700 ml 제거되었습니다. 복부 지방흡입 수술시 잘되지 않는 부위이자 선택하지 않은 부위는 유방하방과 상복부입니다. 위사진의 경우 체중 증가로 전제적으로 지방층이 남아있었지만, 특히 상복부가 더욱 그랬습니다.
2. 국소적인 지방제거로 체형의 불균형이 생긴 경우
-> 가장 많이 지방흡입 재수술이 이루어지는 이유로 일반적으로 전체적 지방흡입을 받아야 하는 체형임에도 비용적 측면이나 여타의 이유로 부분적인 수술을 받게 되어 수술받지 않은 부위와 수술을 받은 부위의 지방층 두께의 차이가 나서 체형적으로 자연스럽지 못한 모습이 됩니다.
해결책은 수술받으셨던 부위를 포함하여 전체적인 수술을 다시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분적으로 시술을 받고나서 금전적으로는 더욱 손해를 보게 될수도 있습니다.
수술한 부위는 놔두고 수술받지 않는 부위만 다시 수술을 받으실 수도 있겠지만 기술적으로 절개구 위치를 고려하고, 또 효과적인 측면에서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위 사진의 경우 타 병원에서 팔 안쪽과 등 부위를 지방흡입 받으셨던 분입니다. 등부위에 화살표는 첫 수술 당시의 수술 절개구이며, 마크 표시는 팔의 외곽과 등 부위의 지방층이 남아 있어 불균형적인 체형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너스의원은 등 부위에 따로 절개구를 만들지 않습니다.
팔과 등의 지방흡입 재수술 후 자연스러운 체형을 보이고 있습니다.앞으로 옆구리의 지방흡입을 받으신다면 뒷모습이 더욱 자연스러워 질 것입니다.
위 환자분의 경우 양측 골반 위와 허벅지 바깥쪽의 지방흡입으로 양측 골반 부위의 함몰과 허벅지 외곽 라인이 지나치게 제거되어 체형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엉덩이 축소 지방흡입과 골반 양측의 지방이식으로 비교적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바뀌셨답니다.
3. 과도한 지방 제거로 인하여 울퉁불퉁한 표면이 생긴 경우
-> 지방흡입 재수술 중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경우입니다. 대부분 체형의 균형도 깨져 있는 경우가 많고, 부분부분 불균일한 지방층 두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조직이 남아있는 부위도 있지만 과도한 지방 제거로 인하여 지방이 완전히 제거되어 피부와 근육막의 유착이 발생된 부분도 있습니다.
너무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는 경우나 지방흡입 수술에 익숙하지 않은 의사의 경우 특히 균일한 지방층의 제거가 어려워 이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흡입술에 익숙하지 않은 의사의 경우 지방조직을 많이 제거하는 것 보다는 남기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안전하다고 생각해요.
해결책은 지방조직이 남아 있는 부위의 경우 부분부분 지방흡입을 하고 지방이 제거되어 유착이 발생된 부분은 유착을 박리하여 공간을 만든 다음, 그 공간에 지방이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이 어렵고 수술 후에도 완전한 매끄러움을 얻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복부 부위의 불균일한 지방흡입으로 함몰이 발생되었으며, 복부 근유과 유착이 발생하였습니다. 유박을 박리하고 지방이식을 하여 어느 정도 교정이 된 모습입니다.
무릎 위와 허벅지 안쪽 중안부위의 불균형적인 과다 지방흡입, 전측 허벅지의 함몰과 돌출이 발생되어 돌출부위의 지방흡입과 함몰부위의 지방이식으러 허벅지 안쪽 라인과 무릎위의 모습이 어느 정도 개선 되었습니다.
지방흡입 재수술
과도한 지방흡입으로 인한 울퉁불퉁함 개선을 위해 지방흡입고 지방이식을
하더라도 현재 상태보다 개선될 뿐 원상복구가 불가능 하다고 생각합니다. 원상 복구를 하려면 이식 후 생존률이 약 50% 정도 되므로 원래 상태보다 2배의 지방이 필요해요. 이런 재수술을 피하는 방법은 수술 전 충분한 상담으로 좋은 병원을 찾아가는 것 입니다.
더 다양한 전후사진 보러가기
-> 네이버나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더 다양한 케이스들의 지방흡입 전, 후 사진을 보실 수 있답니다.
재수술을 하지 않는 방법은 좋은 병원을 찾아가 한 번에 만족스러운 수술을 받는 것이에요. 여러분들도 좋은 의료진을 만나 꼭 한 번에 수술 성공하시길 바랍니다.